개인적인 것/영어,영화,음악

영어공부에 *아주 쪼금* 도움 될만한 웹 사이트들 모음

뉴질랜드 외국인 2018. 8. 10. 13:50
반응형

안녕하세요? 

뉴질랜드 외국인입니다.


오랫만에 영어 공부에 아주 조금 도움 될만 한 링크를 몇 개 공유하고 갑니다. 인터넷 서핑 하다가 영어공부에 좋을 것 같아서 즐겨찾기만 해 놓고 모아놓다 보니 즐겨찾기가 너무 많아지는 바람에; 정리도 할 겸 공유합니다. 




1 - 그래머리 (Grammarly)

https://www.grammarly.com/blog/category/handbook/ 


한국인들이라고 모두가 다 한글 받침이 정확하지 않듯이, 외국에서도 스펠링과 문법에 헷갈려 하는 영어 네이티브 스피커들도 있다는 점. 그래머리는 좀 더 나은 문법을 위해 만들어진 웹 서비스 입니다. 이 중에 그래머리 블로그에 보면 영어 문법에 대해 쭉 설명 되어 있는 좋은 글들이 많습니다. 문법 외에도 어떻게 이메일을 써야 하나 등 좋은 팁들이 나와 있어서 "어, 이건 저장해야 해!" 하고 아직까지 제대로 읽어보지 못했네요-_-. 시간 나면 저기에 있는 모든 글들 한국어로 번역하고 싶은데.. 저랑 같이 하실 분? ㅎㅎㅎ 나중에 한번 꼭 하고 싶네요.







2 -  하이브로우

https://gohighbrow.com/


짦게 2~3분 내로 읽을 수 있는 아티클을 이메일로 매일 보내주는 서비스 입니다. 

아티클 중에 무료도 있고 매달 얼마씩 (대략 5천원 정도)내면 프리미엄 아티클도 매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아티클의 주제는 여러가지가 되는데 그 중에 영어 문법도 있고 다양한 취미 등을 이메일 뉴스처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영어 읽을 때 너무 내용이 길면 기피하는 경향이 있어서, 이 서비스에 가입하고 하루에 한번씩 영어 읽기를 연습해야지! 하고 한 며칠 하다가 금새 도루묵이 되었습니다. 하루에 한번씩 이렇게 읽는 것을 습관으로 들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나중에 다시 도전을..



이메일로 받아 본 영어 문법 2분 아티클



3 - 아이토키 (https://www.italki.com/)


언어 공부하는데 필요한 선생님을 찾을 수 있는 웹사이트 입니다. 

제가 즐겨 찾기에 링크 한 사람들 중에 이 분이 이 웹사이트에서 선생님을 찾고 공부 하셨다 그래서, 즐겨찾기로 일단 링크를 걸어놓고 일본어를 배워볼까~ 하고 가입까지 했습니다만... 생각해 보니 영어도 지금 제대로 못하고 있는 와중에 일본어가 문제냐 싶어서-_- 일단 가입만 해 놓은 상태로 남겨 둔 케이스. 




이렇게 일본인 선생님 쇼핑이나 하고 정작 시작은 못했네요.





4 - 테드, 테드 에드 (https://www.ted.com/watch/ted-ed)



테드는 제 자리에서 점심 먹을 때 종종 보는 웹사이트 입니다. 비디오가 대략 10분에서 15분 사이라 점심 먹는 시간과 대략 맞춰져서 보는데, 요새는 재미있는 토픽이 올라오지 않아서 보지 않습니다만 가끔씩 재미있는 토픽이 있으면 봅니다. 컴퓨터로 다른 일 할 때 틀어놓고 일을 하면서 듣기도 합니다. 대부분 뭐 잡음 마냥 흘려듣기도 하지만 말입니다.







5 - 젠 펜슬 (https://zenpencils.com/), 독하우스다이어리 (http://thedoghousediaries.com/6018)


영어로 그려진 만화로 읽게 되면 아무래도 그냥 글 문장보다는 더 재밌게 한 문장이라도 더 보게 되지 않을까 하고 재밌어서 즐겨찾기에 저장해 놓았습니다. 나는 정말 정말 영어 단어 하나 보는 거에 알러지가 난다고 하는 분들은 일단 영어라는 그 자체 모습에 익숙하게 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좀 낫지 않을까 싶어서 공유합니다.


젠 펜슬은 좀 영감을 주는 감동적인 만화가 많습니다.






독 하우스는 비꼬는 사회에 관한 한 칸짜리 만화부터 시작해서, 해외 외국인들이 이해할 만한 유머코드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건 좀 문화를 알아야만 재밌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즐겨찾기만 해 놓고 막상 영어공부는 뒷전이네요-_- 오늘도 즐거운 금요일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