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여행/남섬

[뉴질랜드 남섬 여행] 세계에서 가장 경사 진 길은 어디에 있을까?

뉴질랜드 외국인 2017. 9. 25. 06:5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더니든(Dunedin)이라는 도시에 대해 글을 쓰고자 합니다.


더니든(Dunedin)은 뉴질랜드 남섬에 위치 한 도시이며 예전 이 곳에 정착한 이민자들이 스코트랜드(Scotland) 출신이 많아 더니든은 뉴질랜드 내에서 유러피안 느낌이 제일 많이 나는 도시입니다. (거리 이름도 스코트랜드 거리 이름에서 따온 것도 많기도 합니다) 도시 내에 사람들과 이야기 하다보면 스코트랜드 악센트가 약간씩 남아있기도 한데요.



더니든 내에 가볼 만한 곳 중에 "세계에서 가장 경사 진 길"이 있어 관광 명소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구글에 "steepest streets in the world" 이라고 검색하면 나오는 곳, 바로 발드윈 스트릿(Baldwin st)입니다. 필자도 한번 그 곳을 다녀 온 적이 있어 공유하고자 합니다. 


발드윈 스트릿 위치는 아래 구글 맵 참조




동영상 참조




필자도 이 곳을 다녀 왔는데요. 최근에 다녀오진 않고 몇 년 전 남섬 여행할 때 다녀왔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경사진 길



이 곳이 바로 이 길, 발드윈 스트릿 (Baldwin st) 저 멀리 보이는 경사가 보이시나요? 

이 길은 설명하기로 경사가 19°도 졌으며 3미터 전진했을 때 경사가 1미터 올라가는 정도 입니다. 






발드윈 스트릿으로 관광을 오는 사람들은 꼭대기까지 쉬지 않고 뛰어보기도 하고, 자전거를 타고 올라가기도 하고 여러가지 방법으로 가장 경사 진 길을 걷습니다.





발드윈 스트릿 꼭대기에서 보이는 뷰, 필자가 갔었을 때는 아침 일찍 갔었던 지라 같이 간 버스 사람들 말고는 관광객이 많이 없었습니다.





경사가 많이 졌기 때문에 카메라를 틀어서 찍으면 마치 집이 기울어진 것 마냥 보이는 착시 효과가 있어서 관광객들이 이 거리에서 재미있는 사진을 만들어 냅니다.



기울어진 집



실제론 이런 집




이 길에서 매년 축제가 열리는데요, 더니든에 있는 초콜릿 회사 캐드버리(Cadbury)에서 이 길에 유니크 한 숫자가 씌여있는 수 만개의 공(초콜릿이려나)을 굴려 제일 빨리 들어오는 공의 숫자가 추첨되는 레이스 입니다. 이 이벤트는 매년 7월 또는 8월에 열리는 듯 하네요. 올해 이벤트 결과를 보려면 


https://www.cadbury.co.nz/event/cadbury-jaffa-race-worlds-steepest-street/













더니든(Dunedin)은 관광 루트 코스인 퀸스타운에 비하면 관광객이 적은 편이지만 다른 뉴질랜드 지역에서는 볼 수 없는 유러피안 느낌을 만날 수 있는 도시입니다.







반응형